본문 바로가기
Wealth/주식

#엠씨넥스 중간후기

by 웰스앤헬스 2021. 12.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스앤헬스입니다.

 

엠씨넥스 관련된 글을 며칠전에 올렸죠?

카메라 모듈 미래에 대한 모멘텀이 좋다. 라고요.

 

엠씨넥스.. 물론 지금 왔다 갔다 합니다.

오늘은 좀 큰 상승보이네요.

 

 

딱 10% 찍었네요...ㅋㅋ

사실 중장기로 보고는 있는데요..

 

차트상으로도 아직 올라갈 구간이 많아 보이네요..

보조지표는 별론데, 이평선이 너무 좋은 상태입니다.

 

 

엠씨넥스 일봉차트인데요.

골든크로스 나오고 있죠?

 

매우 좋은 신호이구요. 20일선 꺾일 때 쯤 단기적으로 파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입니다.

저는 코스닥에 지금 물려있는 게 있어서.. ㅎㅎ 팔고 물타기 할까도 생각중입니다.

 

 

주봉도 나쁘지않죠?

20일선 꺾이려고 하다가 다시 60일선 돌파하려고 합니다.

 

저거 돌파하면 무조건 홀딩이구요.

꺾인다 싶으면 추세보고 익절해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연말까지는 코스피 괜찮을 것 같구요.

배당관련주는 배당 직전에 팔면서 수익을 챙길 지, 배당락 당하면서도 배당을 먹을 지 결정해야 합니다.

 

저는 생각하기로, 미래에 대한 모멘텀이 있다면 배당 받으면서 배당락 맞아도 된다이구요.

성장산업없이 배당에 대한 모멘텀이 큰 주식이라면 배당 직전에 파는 게 좋다고 판단됩니다.

 

참고로, 이번 연말에 대주주 양도세 회피 물량이 있다고 했죠?

코스닥이 이 때까지 빠졌던 이유입니다.

 

하지만 연말에 그것을 줍줍하는 외국인, 기관계가 있습니다.

쌀 때 주워 담아서 내년 초까지 상승하는 시나리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도 코스닥 종목으로 좀 더 비중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한 번 지켜보시죠.

 

 

모두들 성투하시구요.

날씨도 좋은데 모두 하늘도 보고 그럽시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