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매일지 - 나라엠앤디

by 웰스앤헬스 2022. 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스앤헬스입니다.

 

오늘은 한 종목을 매매한 것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바로 나라엠앤디 입니다.

 

왜 매수했냐?

라고 물어보시면 답변해주는 게 인지상정..

 

 

네, 매수타점은 10,300 원이구요.

왜 했는지는 밑에 쓰겠습니다. 렛츠고 !

 

이 전 포스팅에 제가 LG화학 매매 일지를 썼죠?

Best timing에 매수를 했지만, 매도는 예술적으로 하지 못했네요.

 

안타까운 마음에 나라엠앤디를 매매하게 되었습니다.

나라엠앤디는 어떤 종목일까요?

 

 

 

우선, 시가총액.

네, 매력적입니다. 1,400억원대.

 

어떠한 테마 영향을 받기에 딱 좋은 시가총액이죠?

물론, 세력이 있어야 하겠지만요.

 

 

오, 주요주주에 LG전자가 보유지분이 12%나 되네요.

왜 그럴까요?

 

바로 나라엠앤디는 2차전지에 해당되는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LG화학에 직접정으로 베터리팩을 공급하는 금형회사이죠.

 

아, 여기서 한 가지 아셔야 할 것은, 금형회사입니다.

말 그대로, 직접 생산을 할 수 있지만 그 베터리팩 생산을 위한 '금형' 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네, 기업개요에 잘 나와있죠?

금형 전문 업체라고 하네요. 실제로 많은 이익이 창출되기는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재무입니다.

분기로 봤을 때, 영업이익이 꾸준히 나오고 있네요.

 

그러나 영업이익율이 .. 아주 폭망이네요.

낮아도 너무 낮습니다.

 

그럼 제가 왜 매수를 했느냐?

말했잖아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코스피의 관심은 여기로 몰릴겁니다.

반도체? 자동차? 우선적으로 LG에너지솔루션에 몰릴겁니다.

 

코스피가 빠질 수 있겠죠.

자금조달을 위해서요..

 

그러나 아무리 자금을 위해 코스피가 빠진다 하더라도 테마도 같이 빠질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LG화학이 솔루션 영향을 받듯이,

나라엠앤디도 간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셨다시피

미래 성장성이 얼마나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기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매수 했으니 오르길 기도해야겠죠?

 

매도 시점은 언제로 잡으면 좋을까요?

청약일? 아니면 상장일?

 

장기투자로?

장기투자는 하지 않을 것 같네요.

 

저 매도 시점에 맞춰서 팔구요.

만약에 손해가 났다. 그래도 손절하고 다른 종목 찾겠습니다.

 

익절할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겠구요.

익절하든 손절하든 그에 따른 매매 일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