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NBC - 2022-02-06

by 웰스앤헬스 2022. 2. 6.
728x90
반응형

#오늘의 세 가지 주제

 

 

 

#첫 번째 기사입니다.

 

 

이번 내용은 크게 깊이가 있지는 않은 내용이네요.

COVID 바이러스가 모든 사람들에게 감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연구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람들끼리 같이 있어도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never COVID cohort 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

 

이유에는 다양한 factor가 있다고 하는데,

예방접종, 유전적이유 등과 같은 이유라고 합니다.

 

지금 COVID는 어느덧 우리에게 익숙해져 있습니다.

With 코로나 라고 하죠..

 

제가 봤을 때는 감염자 수가 계속 많아져도,

이제는 진짜 걸리는 것에 대한 각오를 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더 이상 피할 수가 없습니다.

걸려서 면역이 생기던지, 운 좋게 빗겨나가던지..

 

 

#두 번째 기사입니다.

 

 

 

이번 기사는 Summary로 되어 있지 않네요.

길지만 짧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제목은 S&P 500이 이번 주 좋게 상승으로 끝났다고 합니다.

나스닥은 금요일에 아마존에 의해 1.6% 상승하였습니다.

 

밑에 내용들은 크게 중요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우존스 지수, S&P, 나스닥 등이 몇 퍼센트 올랐냐 등의 이야기입니다.

 

물론 더 밑에 10년물 국채금리에 대한 내용도 나오는데 

크게 내용은 없는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금리인상이 3월달에 진행이 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유튜버에서 지속적인 금리인상이 될 것이라고 예견하고 있습니다.

 

우선 3월달에 금리인상이 진행되고 나면,

그 이후에 텀이 있습니다.

 

우린 그 텀을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세 번째 기사입니다.

 

 

 

네, 차이나의 시진핑 주석이 이번 동계올림픽을 위해서

여러 국가의 수장들을 만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2019년 말 코로나19발생 전부터 정상 모임에 참석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시진핑 주석이 매우 고맙다는 감사의 표현을 했네요.

사진을 보면 푸틴과 함께 웃고있는 사진이 보이네요.

 

중국은 미국과 대립적인 관계에 있어서 러시아와의

관계를 더욱 더 중요시 할 것입니다.

 

이번 동계 올림픽 이후에 어떤 식으로 행보를 보일지

은근히 두렵습니다.

 

러시아는 현재 우크라이나에 전쟁 발발 직전이고,

중국은 대만에 전쟁을 언제든 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지금 이런 냉전체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