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lth/주식

#주식 주절주절_2022-01-23

by 웰스앤헬스 2022. 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기식으로 오늘은 글을 쓰려고 합니다..

 

 

 

 

후아.. 너무 장이 좋지않네요.

한국장.. 미국장.. 다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사실상 저는 한국, 미국 둘 다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비트코인도 다 떨어지고 있어요.

 

모든 자산이 마이너스인 상황입니다.

아마 금리인상때문이겠죠.

 

금리인상을 원래 이번년도에 3차례를 하기로 했다가,

4차례를 말하고 있고,

 

보통은 한 번 올릴 때, 0.25%씩 올리는데..

이제 0.5% 씩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그만큼 심한가봅니다..

돈풀기를 그만큼 많이 했고, 부채비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남은 돈풀기는 남아있습니다..

바이든의 인프라 부양책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제쯤 이 돈풀기가 진행될 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관련해서 주식을 사 놓았었는데 지금은 좋지 않습니다.

 

이 조정이 얼마나 갈지..

그리고 얼만큼 더 폭락할 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좋은 종목을 매수해놓았고,

그리고 망하지 않을 기업을 매수해놓았다면..

 

전 결코 팔지 않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 저는 하나를 경험했습니다.

 

코로나 때 가장 비율이 높은 주식이 -70% 까지 갔을 때,

남은 돈이라도 챙겨야 겠다는 생각에 전량 매도를 했죠.

 

하지만 그 주식은 이후에 7배 이상 올랐습니다.

그 이후로 깨달았습니다.

 

아.. 앞으로 그냥 버틸 수 있는 주식이면 버텨야겠다.

이래서 신용을 쓰면 안 되는구나..

 

우리는 결코 베스트 타이밍을 맞추지 못합니다.

이것은 큰 손들에 의해서 움직이는 것 뿐입니다.

 

우리는 그 등에 올라타야 하는데..

그 등에 타는 타이밍을 맞추기란 너무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티는 것입니다.

버티고 버티다보면 그 등에 올라탈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제가 단타관련된 글들을 올렸지만,

저는 중장기투자를 선호합니다.

 

제가 나중에 수익률 리뷰도 꼭 하겠습니다.

반드시 성공한 수익률로..

 

만약 이것들을 해결해 나가고..

내 자신을 성장시킨다면..

 

앞으로 저는 더욱 더 성장해나갈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냥 주절이 주절이 썼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드신 분들 많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구요..

 

저는 이 순간을 버티면 언젠가 우리 계좌는 빨간불로

가득차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 같이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