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alth/주식

#당신은 장기 투자자 입니까?

by 웰스앤헬스 2022. 2.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스앤헬스입니다.

 

오랜만에 주식글을 쓰네요.

요즘 장이 너무 좋지 않죠?

 

미국 장, 한국 장, 심지어 비트코인 까지..

모든 자산이 폭락중입니다.

 

이 전 글에 제가 다 썼듯이

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때문입니다.

 

CNBC 직전 글 3~4개 다 똑같은 뉴스였죠?

네..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손절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냥 돈 땅에다가 갖다 버리고 고통 받을 대로 다 받고 그렇게 사는겁니다.

 

아주 피터린치가 울고 가겠죠?

피터린치 책에 나와있듯이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전형적인 패턴입니다.

 

비싸게 사고, 

쌀 때 판다 !

 

 

 

 

이런 글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주식이 떨어진다고 해서 마음 졸일 필요가 있나요?

 

저는 이번 하락장 때 솔직히 현금이 없었습니다.

추가 매수 많이 못 했습니다.

 

하지만 회복할 걸 알기에,

그리고 더 뛰어 오를 걸 알기에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제 계좌 잔고 확인 안 했습니다.

 

확인해서 좋을 게 없으니깐요~

이것도 마인드 컨트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세아제강입니다.

제가 샀던 포인트들입니다.

 

제가 타점 잘 잡는다고 평소에 자만하긴 하는데요.

이 때에도 타점 잡자마자 25% 정도까지 급등하였었습니다.

 

물론 못 판 것은 후회합니다.

팔고 다른 종목에 갔더라면..

 

제가 예술적인 측면이 부족했나 봅니다.

하지만 더 오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철광석 가격이 오르고, 

수출에 대한 영향이 클 수 있습니다.

 

세아제강은 말씀드렸다시피 강관을 생산하는데요.

이는 곧 해상풍력에 쓰이는 '재킷'을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완전 장기투자는 힘들겠지만,

중장기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어제 '뉴코''US스틸'이 급등했습니다.

비슷한 취지 아닐까요?

 

 

------------------------------------------------------------------------------------------------------------------------

 

 

 

 

 

엠씨넥스입니다.

이번에는 팔 때 예술적으로 팔았네요.

 

제가 사고 나서 엄청난 인내의 시간을 겪은 게 보이시나요?

간과 했던 게 데드크로스가 나올 기미가 보였는데에도.

 

이평선 지지하고 올라갈 것이라 생각하고 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버티니까 올라오죠?

 

지금 좀 다시 떨어졌는데요.

다시 사고 싶을만큼 좋은 종목은 맞습니다.

 

하지만 현금 다른 곳에 써서 지금은 돈이 없네요.

날라가면 하는 수 없이 보내줘야 할 종목입니다. 저에게는..

 

 

나라엠앤디네요.

제가 글 올렸었죠?

 

사자마자 급등한 종목입니다.

매도 타점은 좀 아쉽지만요.

 

항상 잃지 않는 투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 글에도 남겼습니다.

 

나라엠앤디는 장기투자 하지 않을 거라고..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전후로 팔 거라고..

 

누누이 말했습니다.

물론, 망할 기업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멘텀이 적습니다.

금형회사. 그리고 영업이익율. 등.

 

지금 좋은 상황들만 제가 올려서 그런데요.

지금 좋지 않은 종목도 몇 개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이죠.

네. 걱정없습니다 전.

 

중장기 투자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많이 떨어지기도 했지만.

 

그만큼 오름폭도 클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물론 더 싸게 사면 좋겠죠..

 

하지만 신이 아닌 이상 최저점을 어떻게 알겠습니다.

무턱 사 버린 제 잘못이죠 ㅎㅎ

 

무튼, 너무 걱정들 하지 마시구요.

모두 행복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Wealth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이야기  (1) 2023.05.25
#종목 분석 - 파트론  (18) 2022.03.10
#주식 주절주절_2022-01-23  (19) 2022.01.23
#LG에너지솔루션 배정받았습니다~  (57) 2022.01.21
#LG화학 매도 하라고 했습니다  (16) 2022.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