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그 외

#독서 - 타이탄의 도구들

by 웰스앤헬스 2022. 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스앤헬스입니다.

 

 

#서론

 

 

오늘은 책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리뷰는 아니고 소개 정도..ㅎ

 

사실.. 주식에 대해서 분석을 많이 하고 싶은데요..

분석을 해도 시장의 상황은 우리가 손 쓸 수 없을 만큼 변해버려서..

 

지금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네요.

그 대신 다른 방법으로 지금 접근하고 있습니다.

 

바로 독서입니다.

우리가 이런 하락장 때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락장 때, 주식계좌를 보고 있는다고 주식이 오르나요?

손절한다고 해서 다음 매수시기를 알 수 있나요?

 

인간은 완벽하지가 않습니다..

우리는 지금 인생의 굴곡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하락장 때에는 우리 같은 작은 개인들은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그저 기다림과 인내뿐..

이것 또한 지나갈 계절같은 것일 뿐..

 

그래서 저는 쉬는 날 독서를 합니다..

오늘도 독서를 하다가.. 글을 써보네요..

 

 

#본론

 

오늘의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 !

선물받은 책입니다 ㅎㅎ

 

 

 

책 표지가 아주.. 엔지니어 느낌이 나네요?

공과대학 전공책일까요? ㅋㅋ

 

옆의 커피는 컨셉인가요..?ㅋㅋ

사실 커피를 매우 좋아합니다 !

 

 

 

 

책 목차를 찍어봤는데요..

이런.. 잘 보이지가 않네요.. 죄송합니다;

 

사실 내용 자체는 이렇습니다.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타이탄.. 타이탄 하면 거대한 형상이 떠오르죠?

하지만 여기서는 어떠한 괴물이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저자는 타이탄을 성공한 사람을 간접적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그래서 그 타이탄들이 성공을 어떻게 했는 지 도구들로 표현한 것입니다.

 

대충 어떤 느낌인 지 감이오시죠?

네.. 자기계발서 비슷한 느낌입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는 지..

어떠한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지..

 

이 저자는 여러 유명인사들을 만나고,

이야기 하면서 공통적인 점들을 배우게 됩니다.

 

책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시를 들어 하나만 말씀드릴게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 중 하나는,

일어나서 이불을 개는 것이다.

 

뭔가.. 굳이?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이불을 개는 시간은 1분 남짓입니다.

하지만 이 1분을 소비함으로써 무언가를 하나 해냈다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의 시작을 일어남과 동시에 무언가를 해냈다는 것..

이 자신감으로 오늘 하루를 시작한다는 것..

 

여러 가지 의미가 담겨있죠?

또 하나는 이렇습니다.

 

집에 돌아왔을 때, 지친 몸을 이끌고 침대에 누우려는데

가지런히 개어져 있는 잠자리를 본다면?

 

네.. 오늘 하루를 보상받은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불을 갬으로써 얻는 효과들을 나타냅니다.

 

대충 어떤 느낌인 지 감이 오시나요?

편하게 읽기 좋은 책입니다.

 

저도 읽은 지 얼마되진 않았지만, 

열심히 읽으려고 노력중입니다.. ㅎㅎ

 

쉬는 날 허구한 날 휴대폰만 보면 뭐합니까?

이런 날에라도 독서를 하면 나 자신이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결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민망할 정도로 적게 읽긴했는데요..

읽는다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조금씩 읽다보면 어느덧 다 읽어있겠죠..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지만요 ^^

 

 

 

네.. 여기까지 읽었습니다.

천천히 다 읽어보겠습니다.

 

무튼 읽기 좋은 책이구요.

추천드립니다.

 

모든 분들 힘든 하루를 보내고 계시겠지만,

그 또한 미래에서 과거를 돌아봤을 때

 

나 자신이 열심히 했구나..라고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모든 분들 화이팅이구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Others >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쓰기 - 2023-05-12  (1) 2023.05.12
#영화관람 -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24) 2021.12.22
#애드센스 거절 당했네요..  (29) 2021.12.20
#맛집 투어 - 소코아  (22) 2021.12.17
#내돈내산 - 애플워치 SE  (6) 2021.1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