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CNBC summary

#CNBC - 2022-01-27

by 웰스앤헬스 2022. 1. 27.
728x90
반응형

#오늘의 세 가지 주제

 

 

 

#첫 번째 기사입니다.

 

 

 

 

연준에서 발표한 내용에 대한 기사이네요.

대제목은 3월에 금리인상이 될 것이다 라는 내용입니다.

 

수요일, 즉 어제이죠. FOMC 회의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대제목처럼 연준은 3월달에 가능한한 빨리 금리인상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최근 나스닥이 폭락한 이유입니다.

선반영이 아니냐 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패배이네요..

 

인플레이션이 2프로를 훌쩍 넘었다고 합니다. 고용지표도 좋다고 하구요.

이는 곧 물가상승을 억제하는 금리인상을 암시하는 것이죠.

 

마지막 내용은 좀 강력한 것 같습니다.

3월달에 자산매입을 중지한다. 

 

그리고 대차대조표의 채권보유를 상당히 줄인다는 내용이죠?

양적긴축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즉, 3월달에는 금리인상 및 양적긴축에 대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곧 성장주에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지금껏 금리인상 얘기가 나온 이후로 나스닥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모두가 두려워할 때가 기회라는 말이 지금일까요..?

 

 

 

#두 번째 기사입니다.

 

 

 

워우.. 핫한 종목 테슬라에 대한 기사입니다.

실적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매출 및 실적이 최대를 기록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supply chain. 즉 공급망 이슈는 제한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항목에는 어떻게 보면 뜬금할 수도 있는 내용인데요.

추가적인 새로운 모델을 2022년 안에는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리하게 새로운 모델을 굳이 내보낼 수는 없으니깐요.

 

세 번째 항목은 더 신선한 내용입니다.

자율주행기술에 포커스하겠다는 건데요.

 

자율주행기술은 테슬라가 원탑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좀 더 완벽한 구현을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같은데요.

 

자율주행 및 전기차의 정점을 찍을 듯 하네요.

우리나라 자동차 기업들도 잘 따라갔으면 좋겠습니다.

 

오스틴, 텍사스, 베를린 쪽 새로운 공장쪽에서 생산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수요도 많다는 의미이겠죠?

 

제가 봤을 때 테슬라 수요는 절대 꺾이지 않을 것 같네요.

주가가 너무 거품이라고 하지만 자동차 뿐만아니라 그 외 큰 사업들도 있기 때문에

 

테슬라는 아주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리 사놓을 걸 항상 후회하네요.. 지금도 기회이려나요..?

 

 

#세 번째 기사입니다.

 

 

 

네, 이 기사는 딱히 Summary 가 있진 않네요.

그래도 간단히 내용만 짚어보고 가겠습니다.

 

아.. 다우존스 130포인트 가까이 떨어졌다는 내용이네요.

그냥 한 마디로 금리인상 때문에 아주 와일드한 장세였다는 걸 나타냅니다.

 

Fed의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따라 주가가 요동치는데요..

어제도 미선물이 2% 까지 급등했다가 본 장에서는 결국 보합으로 마무리 했더군요..

 

주가 예측이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인플레이션이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인상은 이미 예측했던 내용이고,

금리는 항상 오르고 내리고 합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구요.

그리고 나스닥 지수도 그에 따라 반응을 했고,

 

그걸 견뎌내고 지속적으로 우상향 해왔습니다.

지금은 큰 공포입니다.

 

하지만 전 모아가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미국주식처럼 안전한 자산이 있을까요?

 

앞으로 전 여유자금이 있다면 미국주식을 모아갈 것입니다.

한국 주식도 좋지만 여러가지 변수들이 너무 많습니다.

 

미국 주식 또한 매매상황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 성투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Others > CNBC summ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NBC - 2022-02-12  (10) 2022.02.12
#CNBC - 2022-02-07  (12) 2022.02.07
#CNBC - 2022-02-04  (20) 2022.02.04
#CNBC - 2022-02-02  (14) 2022.02.03
#CNBC - 2022-01-25  (32) 2022.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