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웨이트

#홈트레이닝 - 풀업(턱걸이)

by 웰스앤헬스 2021. 12. 11.
728x90
반응형

#서론

 

춥다 추워 !

겨울은 운동하기 너무 싫은 계절이죠!

 

그렇다면, 따뜻한 집이 있습니다.

따뜻한 집에서 운동은? 오케이 !

 

오늘의 홈트레이닝은 턱걸이인데요.

집에서 턱걸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있죠.. 바로 운동기구 그냥 사면 됩니다...ㅋㅋ

턱걸이는 문 틈에 다는 턱걸이 봉이 있고, 턱걸이 자체 세트도 있어요.

 

턱걸이 자체 세트는 비싸지만 튼튼하고 안정성있고, 

자세도 마음껏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문틈에 다는 것은 쌉니다.

튼튼하기도 하구요. 단점은 자세를 마음 껏 못 하고 세트보다는 덜 안정적이라는 거죠.

 

전 돈이 없어서 문틈에 다는 턱걸이 봉을 샀습니다 ㅠㅠ

15000 원 ~ 정도면 살 수 있네요.

 

 

#본론

 

턱걸이는 처음에는 힘들지만 한 두 개 하다보면은 개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당연히 한 개도 못 했죠..

 

 

머리를 안 잘랐더니 덥수룩 하네요;

무튼, 자세를 잡습니다 !!

 

 

 

제가 표시해둔 부분, 주황색, 빨간색 화살표!

저 광배 부분을 키운다고 생각하고 힘주며 올라가세요.

 

 

중간단계

 

개수 하나도 못 채우더라도, 배치기 하지마세요.

하-나도 도움 안 됩니다. 물론 하-나도는 아니겠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는 등을 운동할 수가 없어요.

 

 

 

 

저렇게, 끝까지 광배를 이용해서 올려줍니다.

내려올 때도 마찬가지구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 턱걸이 봉이 저에겐 좀 좁습니다 ㅠㅠ

마음껏 등 운동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도 하고.. 그래도 전반적인 등운동에는 좋습니다.

 

내려 올 때도 광배 타겟팅 하면서 내려오세요.

힘들면 빨리 내려와도 되는데 숙달되면은 광배 아야 아야 아프도록 힘주며 내려오세요.

 

저 한 개도 못 했는데요.

지금은 열 개 이상 거뜬히 합니다. 배치기 안 하구요..

 

 

 

#결론

 

제가 항상 말했듯이,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개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고립이 중요합니다.

 

저도 매일 운동하시는 분들처럼 잘 하진 못 하지만,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턱걸이 꽤 하는 편입니다.

 

저도 매일 매일 운동해서 몸집을 키우고 싶지만

일 때문에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네요.

 

하지만 모든 분들이 그렇듯, 시간이 항상 여유로운 사람은 없죠?

항상 시간 쪼개서 이렇게 운동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성장해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저도 자만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슬슬 벌크업도 해 보려고 하네요 ㅎㅎ

 

모든 분들 추운 겨울이지만, 화이팅입니다!

지금 당장 한 개라도 하러 출바아아알~!

728x90
반응형

'Health > 웨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일지_2022-01-18  (26) 2022.01.20
#운동일지_2021-12-13  (37) 2021.12.14
#홈트레이닝 - Push up  (22) 2021.11.29

댓글